최상단 팝업 닫기
수강후기
집아이콘 > 학습지원센터 > 수강후기
글 읽기
2학기 기말고사 성적확인까지 마치며
작성자 임수영 (GUEST) 작성일 2017-11-29 12:24 조회 1522

제가 앞에서 배를 타면 일단 떠난다고 했던가요? 맞는 말입니다.

어느새 제가 기말고사까지 다 마쳤습니다. 아쉬운 점도 있지만 열심히 보냈던 시간들이 고맙게 느껴지는 순간입니다.  가족복지론을 들으며 또 한번 가족에서 제가 해야 할 역할에 대해 한번 더 생각해볼 수 있어서 좋았고,

사회복지행정론은 " 어이, 저기 뒷 쪽 학생 자불면 안돼요! 강의 잘 듣고 있지요?"라는 교수님의 코멘트는 넘넘 정이 넘치고 좋았으며 강의또한 전문포스가 넘쳤고, 정신건강론은 차분하게 본인의 실언도 얘기하시면서 강의하시는 점들이 인간적으로 다가와서 따뜻했고,  지역사회복지론은 전문적인 연륜이 느껴져서 좋았습니다.

인간행동과 사회환경은 강의노트와 강의가 달라서 집중을 하는 데 힘이 많이 들고 시간도 두 배로 들어서 약간의 짜증도 났었지만 강의만 듣고 있자면 목소리에 힘이 실렸으면 하는 아쉬움도 느꼈네요.

그래도 한 학기동안 너무 열심히 강의해 주신 교수님들께 감사를 올리고 또한 저자신에게도 토닥여 주고 싶습니다.

실습을 너무 힘든 곳에서 했거든요........ 그래도 잘 견디고 차분하게 했습니다. 환경이 얼마나 아동들에게 영향을 많이 미치는데도 불구하고 오랫동안 같은 일을 반복해 오셔서인지 '사랑' 으로 대한다는 느낌이 적었습니다.

가장 기본인 인권을 존중하고 사랑으로 모든 이들을 대하는 대한민국의 복지가 되기를 바랍니다.

저는 다음 학기에도 2과목을 더 듣고 사회복지학과 졸업장을 따고 싶은 욕심이 생기네요.

여러분들도 희망을 품고 저와 함께 사회복지사 배에 올라타봐요~~~

퀵메뉴

실습기관
제출서류

교육원
제출서류

상단으로가기